축산뉴스

팜스코 캠페인… 사료 140만톤 판매전략 ‘눈길’

(주)팜스코, All 4 One캠페인 열고 축종별 신제품 및 분석전략 공유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최근 충남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사료판매 140만톤 목표 달성을 위한 의지를 품고 ‘All 4 One’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팜스코 캠페인미팅 행사를 개최했다.

㈜팜스코 사료사업본부 전국의 지역부장을 포함, 1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캠페인에서 박점수 마케팅 실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양돈, 양계 축우 각 축종별 전략을 공유하고 신제품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노경탁 사료사업본부장은 팜스코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넘볼 수 없는 차이를 가진 높은 품질력의 제품으로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한 각 축종별 캠페인 활동 방향은 다음과 같다.

 

◇양돈시장 분석

양돈부문 행사를 주관한 정영철 팜스코 양돈PM은, 소비 문화의 변화로 한돈 소비의 감소가 동반된 불황인 만큼 중장기적으로 돈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며, 저돈가를 기준으로 한 손익분기MSY를 뛰어 넘도록 생산성을 올려야 한다고 진단했다. 이를 위해 한돈산업의 높은 폐사율 개선을 위한 신제품, 윈맥스 자돈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윈맥스’ 자돈 프로그램은 다산성 모돈의 취약한 자돈을 건강하게 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출시 되었다. 다산성 모돈의 자돈에 맞춘 영양 설계와 탁월한 소화율과 섭취량, 장건강 강화의 기능을 갖춘 윈맥스 자돈 시리즈는 일령이 아닌 체중을 기준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한돈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올려 줄 것이 기대된다.

 

◇축우시장 분석

Strong start 생시 체중 35kg, 이유체중 100kg이다.

축우 부분에서는 소규모 번식 농가의 감소로 인한 송아지 강세와 이로 인한 번식우 사육농가 시장리드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규모화된 일관사육농가와 전문화된 번식농가들이 주도적으로 한우 시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예견했다.

 

이에 걸맞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 번식우 사료인 “스페셜 번식우”를 출시하였다.

주인호 PM은 “번식우 사료는 가장 저렴한 사료로 인식되어 있는 것이 현실 이라며, 송아지가 비싼 지금은 과감하게 투자해야 합니다.”라며 “만약 지금보다 생시 체중을 10kg를 높이면, 이유체중 15kg를 높일 수 있고, 출하체중을 75kg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송아지 판매 시 50만원, 고급육 출하 시 83만원의 추가 수익이 가능합니다.”라며 생시 체중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어 김두현 박사는 스페셜 번식우의 특장점을 소개하였다. “ 스페셜 번식우는 최고수준의 영양소와 균형설계를 통한 높아진 체형을 유지하고 성장 시킬 수 있으며, 송아지 생시 체중을 높이기 위해서는 태반을 키우고, 태아의 근섬유 세포를 높여야 하는데, 이는 필수 아미노산을 강화하여 충분히 가능케 했으며, 마지막으로 초유 성분 및 어미의 유질을 높일 수 있는 14종의 비타민 미네랄을 강화 했다.”며, 생시 체중 +10kg및 1년 1산에 대해 자신감을 보였다.          

 

◇양계시장 분석

팜스코 이창도 양계 PM은  사육 수수의 증가로 인해 현재의 산란계시장은 너무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하고 또한 산란일자 표기와 선별 포장법 시행이 되는 만큼 정책 변화에 따른 농가의 철저한 준비와 대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All 4 One 1차 캠페인을 시행하면서 어려운 시기일수록 기본을 지키고 원칙을 준수하자 라는 목표로 농장 사양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무엇보다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확한 사료급여 프로그램을 준수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농장의 우수한 실증사례를 바탕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환우 후 계란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인 ‘팜스 에그쉘플러스’ 와 면역력 강화, 특히 살모넬라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에그닥터플러스’ 제품도 소개를 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