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사업 무재해 실천 결의대회 개최

산림조합 안전사고 발생 5년전에 비해 50% 이상 감소 성과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1월 18일(금) 중앙회에서 중앙회 임직원과 전국 142개 회원조합 담당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산림사업 무재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산림조합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50여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안전사고 없는 조직을 만들기로 다짐했다.

안전보건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임업재해율은 1.31%로 전체 산업평균의 2.7배에 달하며 험준한 산지에서 부피가 크고 무거운 목재를 다루다보니 안전사고 발생률이 매우 높은 실정이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산림조합의 안전사고 발생 건수는 매년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의 경우 5년 전과 비교해 50% 이상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전 임직원이 힘을 모아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통한 무재해 달성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산림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