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우협회, 전국 소비자들 '한우맛체험' 큰 인기끌어

급식을 통한 한우맛체험으로 학생 ‧ 교직원 ‧ 군인 장병 등 홍보

전국한우협회는 지난해 경기불황과 쇠고기 수입 증가, 위축된 소비시장 등으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2018년 한 해 동안 한우농가가 거출한 한우자조금을 통해 한우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렸다.

 

한우맛체험은 청소년, 교직원들과 군인장병, 회사원 등 급식을 하는 대상자들에게 우수한 1등급 이상의 한우를 지원하는 활동으로써, 약 9억 원의 예산으로 629개 기관, 총 245,857명에게 한우의 우수성과 맛을 홍보하고 신선하고 안전하다는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다.

 

특히,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해 주었으며, 잠재적인 미래고객들인 학생들에게 맛있고 품질 좋은 한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앞으로 학교급식이나 가정에서도 한우를 더욱 많이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군인장병들과 회사원 등 급식을 하는 기관‧회사에도 한우를 지원하고 MOU를 맺어 우리 한우를 더욱 이용할 수 있도록 협약식을 가졌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다소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도 한우맛체험을 통해 청소년들과 소비자들에게 한우를 알리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무엇보다도 한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로 앞으로도 한우를 많이 사랑해주고 이용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