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짜먹는 에너지한톡’… 체내흡수율 높인 고함량 ‘커큐민’

㈜경농의 헬스케어 전문자회사 동오라이프사이언스 출시
‘커큐민’ 수용성과 흡수율 높인 원료개발로 상품화 성공

전 세계적으로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수용성과 체내흡수율이 현저히 낮아 실제 효과가 불투명했던 커큐민. 하지만 이제 수용성과 체내흡수율 걱정없이 몸에 좋은 커큐민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식물영양소의 체내흡수율 향상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기업 ㈜동오라이프사이언스(대표이사 이승연)에서 커큐민(Curcumin)의 수용성과 체내흡수율을 개선한 원료개발과 상품화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커큐민은 카레의 원료인 강황에 함유된 대표적인 생리활성 물질로 이를 연구한 국내외 논문만 12,600편이 넘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건강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으며, 커큐민의 항산화, 항염, 항균 및 간 건강 기능성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이렇게 좋은 천연물질이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 수용성이 현저히 낮아 체내흡수율이 1%에도 채 못 미친다는 점이다. 낮은 체내흡수율을 해결하기 위해 동오라이프사이언스는 국내 유수대학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커큐민 입자화 기술’을 개발해 왔으며, 2018년 드디어 이를 상용화가 가능한 ‘동오수용화커큐민’ 원료 개발에 성공하였다. 그리고 최근 이 원료를 상품화한 ‘짜먹는 에너지한톡’을 출시했다.

‘짜먹는 에너지한톡’은 ‘커큐민에서 찾아낸 몸 속 에너지 채움 솔루션’이라는 컨셉으로 나른한 오후 가볍게 톡 털어먹음으로써 에너지를 UP할 수 있는 에너지 BOOST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언제 어느 곳에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액상의 개별 스틱형 포장이며, 스틱포 1포에는 주원료인 동오수용화커큐민이 500mg 함유되어 있다. 한 박스에 14포로 구성되어 지친 하루 에너지가 필요할 때 1포씩 총 2주간 섭취할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 11번가, G마켓 등 인터넷 오픈마켓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짜먹는 에너지한톡’을 출시한 동오라이프사이언스는 국내 농산업의 대표기업인 ㈜경농(대표이사 이병만 회장)의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라는 점에서 또 다른 관심을 받고 있다. ㈜경농은 1957년 설립되어 작물보호제, 비료, 종자 등 다양한 농자재를 개발, 공급하며 고품질 농산물생산에 크게 기여해 온 농업전문기업으로서, 지난 60년간 농산물과 농작물의 전문정보를 축적하여 만든 헬스케어 전문기업이 바로 동오라이프사이언스다. 동오라이프사이언스는 우리 농산물의 우수한 효능을 상품화하고 체내흡수율 우수한 건강식품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7년 설립되었다.  

동오라이프사이언스 한유미 팀장은 “동오수용화커큐민은 커큐민·천연고분자 나노복합체의 제조방법으로 만들어졌으며 기존 소재 대비 체내흡수율이 17.3배 증가했으며 손상된 간의 회복 효과도 약 2배정도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라며 “체내흡수율이 높은 고품질 커큐민 ‘짜먹는 에너지한톡’으로 소중한 우리 몸을 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 가꿀 수 있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동오라이프사이언스는 ‘동오수용화커큐민’의 체내흡수율 향상효과, 간 세포 보호효과 등 놀라운 효과를 바탕으로 건강식품소재 수요가 많은 북미 및 유럽 지역에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